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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싱 줄넘기, 줄넘기 배우기!

category 운동하기 줄넘줄넘 2014.01.02 08:30


줄넘기를 처음 배울때는


"아 뭐 줄넘기가 배울게 뭐가있어. 걍 돌리믄 되는거 아님?" 막 이랬음.


그래서 처음 체육관 가서 자신있게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줄을 가지고 


냅다 돌렸음. 


할만하더이다.. 


"음흠, 별거 아닌데? ㅎㅎ" 막 이랬더랬지요..


처음 한달 정도는 내가 팔돌리고 점프하는데도 힘에부쳐서 나밖에 신경쓸수 없었지요.


근데 한번에 10개도 못돌리다가.. 점점 30초, 1분, 3분 1라운드까지 하게되면서


옆에계신 고수(?)분들도 보이더라구요.ㅠ


그제서야 늠름해 보였던 내가 초라해 보였지요.


# 내가 느낀 나랑은 좀 달랐던 점


1. 일단 줄이 짧아 머리카락을 스쳐듯 넘어간다.


2. 스텝도 최소한으로 점프만 한다.


3. 팔의 움직임도 거의 없이 손목만 쓴다.



# 운동하기전 내 생각


1. 줄길이야 뭐 안걸리는게 최고아님?


2. 엄청 크게 점프하면 운동이 더 되는거 아님?


3. 팔도 최대한 움직이면 더 좋은거 같은데....


근데 보니까 안죽고 오랫동안 하는게 더 좋은거랍디다.


물론 물리적으로보면 큰동작에 크게크게 하면 더 열량은 소비야 되겠죠~


하지만 최소한으로 움직이면서 시간을 늘리는게 운동효과가 더 좋다네요 ㅋ



# 줄넘기 잘하는 분들의 공통점


1. 줄은 최대한 짧고 고개는 약간 숙인다.


2. 한 5cm정도 점프하나..싶을 정도로 가볍게 점프


3. 손목을 바짝 당겨서 최소한으로만 돌린다(근데 이게 처음할땐 팔뚝이 엄청땜김ㅠ)


다 좋지만 어쨌든 운동은 폼이 50%먹고 들어가는거 아니겠어요? 


복싱선수들이나 줄넘기 많이하신분들 따라하면 모양이 좀 나오는거 같아요 ㅋㅋ


물론 안죽는게 최고!!!


나도 줄넘기 잘하고 싶어요!!!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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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배민경 2014.04.02 10:54

   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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